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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기업인 더 샌드박스의 공동 창업자의 인터뷰에서 그들이 생각하는 메타버스의 방향에 대한 간단한 의문과 답을 내놓았다.
질문: 사람들은 왜 창작 게임을 계속해서 하지 않는 걸까? 왜 계속 새로운 게임으로 바꾸는 걸까?
답: 사람들은 게임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고 명성을 얻는 것만으로 만족하지 못한다.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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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스팀이나 앱 스토어를 통해 게임 참가자들에게 돈을 나누어 줄 수 없었다. 그러던 중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게임 참가자의 창작물을 팔 수 있는 게임을 발견하고 게임 내 창작물로 돈을 벌 수 있는 샌드박스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메타버스는 단순한 온라인 게임을 떠나 일종의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다. 그동안 게임의 재미로 사람들을 끌어들였다면 이제는 이익이라는 인간 활동의 가장 원초적 가치와 동기를 활용하고 있다. 만일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면 플랫폼의 특성상 기업도 모이고 그 후는 우리가 예측하지 못하는 새로운 비즈니스가 꽃 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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