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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2023 처음 2/4/2023
이제 VoxEdit의 애니메이터를 이용하여 기존 아바타의 얼굴을 다른 얼굴로 치환해 보자.
대상은 이전에 사용했던 Mammals_Biped_Medium_Human 템플릿을 사용한다.
우선 애니메이터에서 아바타 vxr 파일을 연다.
아바타의 머리를 선택한다.
외쪽 스켈레톤 구조에서 머리 부분이 선택된다.
머리는 head 노드이고 Model은 head_A이다. 이를 head_B로 변경할 예정이다.
선택된 head 노드에서 메뉴를 선택하고 "노드로부터 VXM 연결 해제" 메뉴를 선택한다.

head 노드에 VXM(head_A)가 사라지고 아바타에서도 머리가 사라진다.
오른쪽 라이브러리 패널에서 head_B 모델을 클릭하여 head 노드로 드래그한다.
head 노드의 모델이 head_B로 변경되었고, 아바타 머리도 변경되었다.
라이브러리에 오른손의 칼(RightHand_Sword) 모델을 오른손과 바꾸면 칼을 가진 아바타가 된다.
이번에는 Right_Hand 노드의 모델을 제거하지 않고 라이브러리에서 오른손의 칼 모델을 기존 모델에 겹치면 새로운 모델로 치환된다.

다음은 오른쪽 아래 애니메이션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attach01 동작을 실행시킨 화면이다.
2023 EDB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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