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023 처음 2/4/2023
처음으로 VoxEdit의 모델러를 이용하여 모델을 만들어 본다. 모델을 만든 다음에 애니메이터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 예정이므로 두 개의 모델을 만들 예정이다.
모델은 갖(Shade)와 기능(Column)을 만들어 추후 이 모델을 연결하여 스탠드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Voxedit를 실행하고 "모델러" 메뉴를 선택 후 "새로운 에셋 만들기"를 선택한다. 이후 shade.vxm 파일을 생성한다.
기본적으로 마우스를 이용하여 현재 작업 중인 모델을 확인하는 방법이 아래와 같이 화면 아랫부분에 출력된다.
위 쪽을 보면 바운딩 박스(모델이 표현되는 범위의 육면체)의 x, y, z 축의 voxel 개수와 각 복셀 표시 방법, 그리고 카메라 시점을 reset 하는 메뉴가 보인다.
다음으로 x, y, z 축을 이용한 회전, 뒤집기, 미러링 메뉴가 보인다.
다음으로 voxedit로 돌아가기, 저장하기, 확대, 축소, 바운딩 박스로 자르기 메뉴가 보인다.
다음으로 좌측에 툴 박스에 "모드", "도구", 그리고 "기타" 메뉴가 보인다.
모드는 선택, 추가, 색칠하기, 지우기가 있다. 모드는 도구와 조합으로 사용된다.
"도구"는 펜도구, 선, 직사각형, 원, 구체, 박스, 연속적 복셀면, 연속적 복셀 면적으로 나뉜다.
"도구"는 "모드"와 조합으로 사용되므로 예로 지우기+구체를 선택하면 선택된 구체 내의 모든 복셀이 지워진다. 펜슬+추가를 선택하면 펜슬로 선택한 복셀에 연결된 복셀이 하나 생성된다.

기타에는 특정 복셀의 색을 선택하는 스포이트, 원점 설정, 게임메이커 용 프레임 만들기 등이 있다.
이 외에 "물질", "레이어", "팔레트"는 추후 설명 예정이다.
모드와 도구를 이용해서 shade를 만들고 다시 새로운 모델 파일을 열어 column 모델을 만들었다.
이제 이 두 개의 모델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 예정이다.
2023 EDB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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